에어팟 노트북 연결방법


     


     

     

    에어팟프로 노트북 연결방법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는 모바일(애플, 안드로이드)이 아닌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운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노트북이어야 합니다.

    ※ 에어팟 프로가 아닌 그냥 에어팟도 연결 가능합니다.
    ※ 삼성의 갤럭시 버즈도 노트북에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LG 그램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노트북 연결 전에 일단 에어팟 프로는 페어링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에어팟 페어링 초기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프로 페어링 초기화 방법>
    1. 에어팟 프로 뚜껑을 열어줍니다.
    2. 에어팟 프로 뒷면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10초 정도 눌러줍니다.
    3. 페어링 버튼을 10초 정도 눌러주면 에어팟 프로 앞면에 있는 LED 상태등이 주황색으로 3번 점멸했다가 흰색으로 바뀌면 페어링 초기화 끝.

     

    에어팟 프로 페어링 초기화를 완료했다면, 이제 에어팟 프로의 뚜껑을 열어 페어링 대기 상태(LED 상태등 흰색 점멸)로 만들어줍니다.

     

    그럼 이제 노트북으로 와서 시작 메뉴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장치'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디바이스 추가 창이 뜰 텐데요. 여기서 'Airpods Pro'를 눌러줍니다.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연결 중 상태'로 변경되는데 연결이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줍니다.

     

    조금만 기다려주면 이렇게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이어서 '디바이스 설정'을 진행하는데요. 우측 하단 알림에 이렇게 '디바이스가 준비됨'이라고 뜬다면 에어팟 프로 연결은 완료된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 연결이 완료되면, 이렇게 '페어링됨'이라고 표시됩니다.

     

    에어팟 프로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소리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소리 출력 상태가 '스피커'로 되어있다면 연결이 제대로 안 된 것이고, '헤드폰(AirPods Pro Stereo)'으로 되어있다면 연결이 제대로 된 것입니다.

    첫 연결 이후에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울 수도 있으니, 음악 같은 것을 듣기 전에 볼륨 조절부터 먼저 하세요. 나의 소중한 고막을 위해서 말이에요.


     

    관련 글

    2021.07.20 - [# IT 인터넷 (PC, 모바일)] - 에어팟 소리 안들림 해결방법

     

    에어팟 소리 안들림 해결방법

    에어팟 소리 안들림 증상 어느 날 갑자기 제 에어팟에서 소리가 안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저에게 나타난 에어팟 소리 안 들림 증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에어팟 2세대를 갤럭

    forced.tistory.com

     

    2021.07.12 - [# IT 인터넷 (PC, 모바일)] -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에어팟 보증 기간 애플 에어팟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구입일로부터 1년 안에 에어팟에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 해 문제 있는 유닛 또는 충전 케이스를 새

    forced.tistory.com

     

    2021.06.30 - [# IT 인터넷 (PC, 모바일)] - 에어팟프로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프로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펌웨어란 무엇인가? 펌웨어는 하드웨어 장치(에어팟 프로, 공유기 등)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하드웨어 장치의 구동과 제어를 담당하는 

    forced.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