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에어팟 보증 기간

     

    애플 에어팟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구입일로부터 1년 안에 에어팟에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 해 문제 있는 유닛 또는 충전 케이스를 새 것으로 교체받을 수 있죠. 그런데 만약 소비자 과실이 조금이라도 있을 경우, 돈을 주고 유상으로 수리를 받아야 하며, 에어팟 2세대 수리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 2세대 유상 수리 비용>
    1. 에어팟 유닛 1개 교체 비용 : 85,000원 (에어팟 프로 119,000원)
    2. 유선 충전 케이스 교체 비용 : 75,000원
    3. 무선 충전 케이스 교체 비용 : 99,000원 (에어팟 프로 119,000원)
    ※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 가격이며, 만약 애플 케어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유상 수리비용으로 4만 원만 내면 새 것으로 교체받을 수 있음.

    참고로 애플 아이폰의 경우에는 보증 기간이 2년입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

    에어팟 정품 인증 및 등록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가능하며, 에어팟을 정품 등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 정품 인증 및 등록을 하는 이유>
    1. 해당 제품이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2. 구입일 등록을 통해 정확한 보증기간을 설정하고, 확인하기 위해

    참고로 에어팟 정품 인증 및 등록은 필수가 아닙니다. 정품 인증 및 등록을 하지않아도 나중에 A/S 받을 때 전혀 문제가 없으며, 한다고 해서 에어팟이 아이폰처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내 기기로 등록되는 것도 아닙니다. 애플은 에어팟같은 주변기기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내 기기로 등록할 수 없도록 만들어놨기 때문이죠.

    결론 : 다들 알고 있는 에어팟 정품 등록은 그냥 단순히 정품 인증 확인입니다. 보증기간 확인까지 할 수 있는 정품 인증 확인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에어팟 정품 인증 및 등록(정확히는 구입일 등록)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네이버에 '애플 정품등록'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웹 사이트(애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니 에어팟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방법>
    1. 에어팟 충전 케이스 뚜껑 안쪽 확인하기
    2. 에어팟 제품 박스 확인하기
    3. 에어팟과 연결해서 사용했던 아이폰에서 확인하기 (갤럭시에서는 확인 불가능)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방법 첫 번째는 에어팟 충전 케이스 뚜껑 안쪽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뚜껑 안쪽에 'Serial'이라고 적힌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두 번째, 제품 박스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박스 측면에 바코드와 함께 적혀있는 'Serial No.'가 바로 일련번호입니다.

     

    세 번째, 아이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일련번호는 "설정 > bluetooth > AirPds 우측에 보이는 연결 안 됨 터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니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이라고 나오네요. 아래에 보이는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눌러 구입일을 직접 입력해줍시다.

     

    구입일 업데이트를 위해선 애플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이제 에어팟 구매일을 입력해줍니다. (구매 영수증에 나와있는 구입일을 입력하라고 하네요.)

     

    정확한 구입일을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눌렀는데 이상하게도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구입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이는 제품 제조일과 구입일의 차이가 커서 그런 것입니다.

    저는 이 문제를 제품 박스에 적힌 제조일보다 한 두 달 뒤로 입력해서 해결했습니다. 제조일 이후로 대충 때려 맞추니 넘어가지더라고요. 만약 이 문제로 보증기간을 조금 손해 보게 되었다면, 구매 영수증(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영수증)을 챙겨놓으세요. 에어팟 보증 기간은 구매일(영수증 발급일)로부터 1년이니까요.

     

    아무튼 이렇게 구입일까지 모두 입력하게 되면, 보증기간(수리 및 서비스 보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구매일로부터 1년이 훨씬 지나서 "수리 및 서비스 보증: 만료됨"이라고 표시되는데요. 만약 구매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수리 및 서비스 보증:유효함"이라는 문구와 "보증 기간 예상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