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프로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펌웨어란 무엇인가?
    펌웨어는 하드웨어 장치(에어팟 프로, 공유기 등)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하드웨어 장치의 구동과 제어를 담당하는 일종의 운영체제인 것이죠. 그런데 이 펌웨어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블루투스 연결 끊김, 소리 지연 같은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이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이유는 기기의 안정성 및 성능 개선을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기기에 따라 추가적으로 새로운 기능이 생겨나기도 하죠. 예를 들어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펌웨어 버전 2DXXX에서 3EXXX으로 업데이트해서 올리면 애플 기기간 자동 전환 기능, 공간 음향(오디오 성능 상향), 헤드폰 오디오 사용자화(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오디오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에서 언급한 기능들을 모두 이용하려면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이 IOS 14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기기간 자동 전환 기능 추가 설명
    에어팟 프로 연결 후,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중간에 아이패드에서 유튜브를 재생하면 에어팟 프로 연결 대상이 아이패드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기기 전환 속도도 엄청 빠르기 때문에 큰 불편함 없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프로 펌웨어 버전 2D27에서 3E751로 업데이트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전에 일단 애플 기기 소프트웨어(IOS) 버전을 확인해줍니다. 만약 나의 애플 기기 소프트웨어 버전이 IOS 14 이상이라면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IOS 14 이상이어야 하는 이유는 업데이트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문제없이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참고로 에어팟 프로 유닛 모델명은 A2083(오른쪽 유닛), A2084(왼쪽 유닛)입니다. 유닛 겉 면에도 모델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봅시다. 일단 먼저 와이파이를 켠 후, 에어팟 프로와 블루투스 연결을 해줍니다. 모두 완료했다면, 애플 기기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Bluetooth(블루투스)'를 눌러줍니다.

     

    나의 기기 'Airpods Pro' 우측에 보이는 느낌표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의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줍니다. 저는 보니까 제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이 '2D27'이네요. 21년 06월 기준으로 최신 버전이 '3E751'인데. 저는 한참 낮은 버전을 사용하고 있네요. 지금 당장 업데이트해줘야겠어요.!!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에어팟 프로와 연결된 상태에서 노래 한 곡을 감상한 후, 에어팟 프로를 충전 케이스에 넣고 닫아주고, 10분에서 30분 정도 기다려주면 됩니다. (업데이트 완료 시간은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음.)

    참고로 꼭 노래를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잠시 유튜브를 보거나 해도 됩니다. 3분에서 5분 정도만 에어팟 프로 연결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당연스럽게도 에어팟 프로를 충전 케이스를 넣고 닫으면 블루투스 연결은 이렇게 해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업데이트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에어팟 프로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꽂지 않은 상태로 두고 기다렸는데요. 업데이트 완료까지 생각보다 많은 시간(30분 이상)이 필요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에 대해 여러 정보들을 취합해본 결과 에어팟 프로를 충전 상태로 두면 업데이트 진행이 더욱 빠르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 에어팟 프로와 연결해 펌웨어 버전을 다시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확인해보니 어느 순간 펌웨어 버전이 '3E751'로 바뀌었더군요. 업데이트 완료 알림 같은 것도 없이 말이죠.

    업데이트 이후, 공간 음향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다 해서 저는 바로 음악을 들어봤는데요. 오디오의 공간감이 전보다 확실히 좋았습니다. 더 입체적으로 변했다고 할까요? 물론 이것도 저마다 조금씩 개인차가 있겠지만 일단 저는 오디오가 만족스러웠습니다.

    참고로 저는 업데이트 완료까지 30분 이상 걸렸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10분 만에 끝나고 그러던데.. 에어팟 프로를 충전 상태로 두지 않아서 그런가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