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회원탈퇴 방법


     

    계정 비활성화와 삭제의 차이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나의 타임라인을 볼 수 없도록 설정이 바뀝니다. 그리고 나를 검색할 수도 없게 되죠. 그러나 이미 보낸 메시지나 일부 정보는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보일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 이후 변심으로 다시 활성화시키고 싶다면 다시 로그인만 한 번 해주면 됩니다.

    계정 삭제 신청은 페이스북 계정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는 것을 뜻합니다. 삭제한 계정은 다시 사용할 수 없죠. 그런데 계정 삭제 신청 즉시 바로 계정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계정 삭제 신청 이후에는 페이스북이 삭제 처리를 30일 간 보류하는데요. 30일간의 처리 보류 기간 동안 로그인을 한 번도 하지 않는다면 계정은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계정 영구 삭제 방법입니다. (계정 삭제 신청 과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계정 삭제 취소 방법입니다. 계정 삭제 신청 이후 30일 이내에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하고, 삭제 취소 버튼을 클릭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페이스북 회원탈퇴 방법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설정 및 공개 범위'를 눌러줍니다.

     

    내 Facebook 정보 탭으로 이동한 후, 비활성화 및 삭제 우측에 있는 보기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계정 영구 삭제를 체크한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계정 삭제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계정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백업해야 할 정보(사진, 게시물 등)가 있다면 우측에 정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저장하세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 삭제 신청을 취소할 수 있는 30일의 유예 기간이 있다고 안내해주네요. 내용을 확인했다면 아래에 계정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될 예정입니다."라는 문구가 뜰 것입니다.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30일간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