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wavve 환불방법


     

    VOD 다시 보기를 위해 이용하던 '웨이브(wavve)'. 결제 초기에는 이것을 많이 이용했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부터는 거의 이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정말 손이 안 가요.. 이게 저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그래서 조만간 웨이브 자동 결제를 해지하려고 했는데... 깜빡하고 해지를 하지 못해서 또다시 결제가 되어버렸어요. 이놈의 건망증...

     

    제가 이용하던 이용권이 프리미엄 등급이었어서 무려 13,900원이 결제되었네요..

     

    당분간은 웨이브를 이용할 마음이 없었던 저는 부랴부랴 이용권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니까 이용권 결제 7일 이내 미사용 상품에 대해서만 결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용권 결제일이 7일 이내이고, 이용권 이용도 아예 하지 않았기 때문에 환불받는 데에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웨이브(wavve) 이용권 환불 신청방법

    웨이브 이용권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모바일 앱 내에 있는 고객센터를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먼저 웨이브(wavve)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MY'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를 눌러줍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카카오톡 상담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연결되는데요. 여기서 '5. 결제취소/환불'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3709입니다.

     

    이어서 '6. 상담사 연결'을 눌러줍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웨이브 계정 주인 이름, ID, 전화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정보를 빠짐없이 모두 입력했다면 아래에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5분 정도 기다리니 상담원과 연결되네요. 연결되자마자, 가입자 본인이 맞냐며 물어보시네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성실히 해줍니다.

     

    상담원이 문의 사항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위와 같이 이용권을 환불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저는 취소 사유도 물어보는군요. 생각나는 대로 대답해줍니다.

     

    이용권 결제 취소 요청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결제 취소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알려주시네요. 정말 금방 처리되네요.!!

     

    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2일에서 3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결제일 당일이라 그런지 바로 결제 취소 처리가 되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