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 신청방법


     

    쿠팡 반품 가능 기간

     

    쿠팡 반품 가능 기간은 구매자 단순 변심 기준으로 로켓 배송 상품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 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판매자 배송 상품 배송완료 후 7일 이내입니다.

    로켓 배송 상품은 단순 변심이라고 하더라도 무료로 반품시킬 수 있지만. 일반 판매자가 배송해주는 상품은 반품할 때 반품 비용(배송비 명목)이 들어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반품 신청방법

    쿠팡 반품 신청은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쿠팡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마이쿠팡에서 반품할 상품을 찾은 후, 아래에 있는 반품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줍니다.

     

    반품 사유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에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품 회수 방법을 선택한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반품 접수 버튼을 눌러줍니다. 단순 변심으로 반품하는 거지만 로켓배송 상품이라 반품 비용은 들지 않네요. 만약 일반 판매자 상품을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다면 반품 비용이 5,000원 정도 나올 것입니다.

     

    "반품 신청 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반품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제 반품할 상품은 미리 재포장하시고, 상품의 겉포장에는 '반품(쿠팡)'이라고 써줍니다. 잘 포장한 상품은 회수 예정일에 맞춰 상품 회수지에 놓아두시면 택배 기사님이 알아서 수거해가십니다.

     

    반품 신청 다음날 아침, 상품 회수 안내 문자가 왔네요. 상품 회수 주소지와 회수 방법(문 앞)에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줍니다. 반품 정보에 이상이 없다면 상품 회수지에 재포장한 상품을 놓아주시면 됩니다.

     

    반품 신청한 상품을 기사님이 수거해가면 반품이 즉시 승인되며 주문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카드의 경우 결제 취소까지 영업일 기준 3일에서 7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상품 회수 이후 쿠팡 앱을 통해 반품 상태를 확인해봤습니다. 반품 상태가 '반품 완료'로 바뀌어있네요. 하루 만에 반품이 처리되다니.. 쿠팡은 일처리가 정말 빠르네요.!!

    참고로 쿠팡 반품은 물건 회수 즉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회수해간 물건의 상태는 따로 확인하지 않아요. 몇몇 사람들은 이 점을 악용해 부당 이득을 챙기기도 했더라고요.. 벽돌, 다른 제품 포장 등을 이용해서 말이에요. 정말 이상한 사람 많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