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타행 또는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이란?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은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다른 은행에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즉, 하나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다른 은행의 인터넷 뱅킹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뱅킹과 인터넷 뱅킹 모두 똑같이 이용할 수 있게 되죠.

    참고로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후, 갱신은 최초 발급받은 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초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은 꼭 기억하세요.!!


     

    하나은행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은 PC(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은행 뱅킹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원큐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모바일 뱅킹 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선이 3개 그어진 것(전체메뉴)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보안/인증'을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 메뉴에 있는 '타행/타기관 인증서등록'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줍니다. 여기서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본인 인증 방법은 스마트 간편인증, ARS인증, 해외 출국한 경우 이렇게 3가지입니다.

     

    저는 ARS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ARS 전화가 오면 화면에 보이는 인증번호 2자리를 입력해줍니다.

     

    마지막 본인 인증까지 해주면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부터 하나은행에서도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완료하면 이렇게 확인 문자가 날아옵니다. 만약 본인이 한 작업이 아니라면 꼭 신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