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내 아이폰의 IOS(아이폰 OS)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지금 바로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기능 및 안정성 개선, 여러 가지 기능 추가, 편의성 개선, 최적화 등)

    아이폰은 IOS 업데이트로 얻는 것이 많지만 가끔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광탈, 발열 이슈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이슈가 있을 때는 추세를 지켜보고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당장 IOS 14.6만 봐도 배터리 과다한 배터리 소모, 발열 이슈가 있죠. (저는 이러한 이슈들 무시하고 그냥 IOS 14.6으로 바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참고로 21년 06월 기준 아이폰 IOS 최신 버전은 14.6입니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이어서 '일반'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그럼 현재 업데이트 가능한 IOS 버전(14.6)이 나오는데요.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전에 일단 '더 알아보기'를 눌러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IOS 14.6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많은 개선점들이 있네요. 바쁘지 않다면 이 업데이트 내용을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이 개선되고 바뀌는지 알고 업데이트하면 좋잖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봅시다. 화면에 보이는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줍니다. 보니까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2.96GB네요. 시간이 깨나 걸리겠어요.

     

    암호(숫자 6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동의'를 눌러줍니다.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다운로드 완료까지 약 6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긴 하네요.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완료 이후, '지금 설치'를 누르면 휴대폰이 재부팅되면서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참고로 IOS 업데이트 파일 다운부터 설치 완료까지 20분에서 3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IOS 업데이트를 하려면 시간적 여유가 조금 필요하네요.

     

    업데이트 완료 후,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봤습니다. IOS 13.4.1에서 IOS 14.6으로 껑충 뛰었네요. IOS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니 뭔가 편안해지네요.

    참고로 아이폰 IOS 버전은 "설정 > 일반 > 정보"로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