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수취거부 방법


     

    쿠팡 수취거부란?

     

    수취거부는 현재 배송 중인 로켓배송 상품을 수령하기 전에 미리 취소(반품)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 사진처럼 배송 상태가 '배송중(오늘 도착 보장)'이라면 수취거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 상태가 배송완료로 바뀌면 수취거부 버튼이 반품신청 버튼으로 바뀝니다. (수취거부 = 반품신청)


     

     

    쿠팡 수취거부 신청방법

    쿠팡 수취 거부는 쿠팡 홈페이지 또는 쿠팡 앱을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취 거부 진행 시 본인이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수취 거부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그런데 만약 본인이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이 아니라면 수취 거부 수수료가 5,000원(배송비 2,500원 + 반품비 2,500원) 발생합니다.

     

    먼저 쿠팡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 실행 후, 마이쿠팡에 있는 '주문목록'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수취거부 버튼을 눌러줍니다.

     

    수취거부 사유(단순 변심 등)를 선택한 후, 사유선택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수취 거부 시 반품 수수료(배송비 차감) 5,000원이 있네요. 실제로 결제 취소 및 환불되는 금액은 이 배송비가 차감된 나머지 금액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배송비 5,000원이 차감된 39,380원이 환불되겠네요.

     

    위와 같이 "수취 거부를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즉시 수취 거부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카드 결제로 구매했었기 때문에. 실제 결제 취소 및 환불은 평일 3~7일 정도 소요되겠네요. 참고로 쿠팡 캐시는 즉시 환불됩니다.

     

    수취 거부 신청 이후 배송 상태를 확인해봤습니다. 배송중에서 '반품중'으로 바뀌었네요.

     

    수취 거부 신청을 완료하면 이렇게 쿠팡 고객센터에서 주문 취소 및 환불 안내 문자를 보내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