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AS 신청방법 및 후기
- # 미사용/# 생활정보
- 2021. 1. 27.
로지텍 마우스 보증 기간
로지텍 마우스의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이 보증 기간은 영수증이 없다면 제조일부터 2년이고, 영수증이 있다면 구매일로부터 2년입니다.
보증 기간 내에 마우스가 고장 났다면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무료 A/S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단, 본인 과실은 없어야 합니다. 본인 과실이 있다면 A/S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A/S 처리는 부분 수리가 아닌 새 제품 교환으로 처리됩니다.
참고로 로지텍 마우스는 유상 수리 서비스 자체가 없습니다. 본인 과실로 마우스가 고장 났거나 보증기간 만료 이후 고장 났다면 사설 업체에 맡겨 수리받아야 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A/S 신청방법
로지텍 마우스 A/S 신청은 로지텍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고객지원 센터 번호는 00798-601-8207입니다. 해당 번호는 국제전화인데 통화료는 수신자 부담이니 통화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로지텍 고객 지원 센터는 평일에만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한국 시간 기준 오전 0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로지텍 마우스 A/S 신청을 위해 로지텍 고객 지원 센터에 전화를 해줍니다. 그러면 한국말이 조금 어눌한 외국인이 전화를 받을 텐데요. 상담원에게 로지텍 마우스 A/S 때문에 전화했다고 얘기하면 상담원이 고장 증상, 마우스 제품번호(P/N), 시리얼 넘버(S/N)를 물어볼 것입니다.
그럼 마우스 뒷면 무게추 넣는 곳에 적힌 제품번호(P/N)와 시리얼 넘버(S/N)를 보고 상담원에게 그대로 불러줍니다. 제품번호와 시리얼 넘버를 통해 보증 가능 여부를 확인한 상담원은 A/S 서비스를 택배로 받을 것인지 로지텍 서비스 센터에 직접 방문해 받을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택배로 받는다고 했습니다. 이후 상담원은 이메일 주소를 물어볼 것입니다. 이메일을 통해 A/S 접수번호와 A/S 접수 방법을 알려주니 정확하게 얘기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상담원이 물어보는 시리얼 넘버는 제품 박스에 적힌 시리얼 넘버(S/N)가 아닙니다.
이메일 주소를 불러주면 상담원은 이런 메일을 보내면서 티켓(Ticket) 번호를 물어볼 텐데요. 통화는 끊지 않은 상태에서 메일을 확인해 티켓 번호를 불러줍니다. 티켓 번호 확인까지 해줬다면 A/S 접수는 끝난 것입니다. 티켓 번호 확인을 끝으로 상담원은 A/S 신청 가이드를 메일로 보내줄 테니 통화 종료 이후 확인하라고 하면서 통화를 종료할 것입니다.
A/S 접수 완료까지 6분 정도 걸렸네요. 그럼 이제 메일함을 한 번 확인해볼까요?
통화 종료 이후, 메일함을 확인해보니 로지텍에서 이렇게 한글로 된 A/S 가이드를 추가로 보내줬네요. 여기에는 한글로 A/S 접수 번호와 접수 방법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메일로 받은 A/S 가이드에는 A/S 접수번호와 발송해야 할 물품 그리고 로지텍 서비스센터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발송 물품 부분을 보면 "구성품 전체"라고 적혀있는데 마우스 외 구성품은 있는 대로 보내주면 됩니다.
A/S 센터 입고 이후, 엔지니어가 보증기간과 고객 과실 여부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만약 보증기간에 문제가 있거나 고객 과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A/S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택배 상자 안에 제품(구성품 전체)과 메모지(돌려받을 주소, 성함, 연락처, 구체적 고장 내용)를 넣은 후, 박스 상단에 A/S 접수번호를 엔지니어 직원분들이 알아보기 쉽게 적어줍니다.
저는 접수번호를 박스 옆면에도 이렇게 적어줬습니다.
마우스 A/S 접수 및 택배 발송을 완료하고 10일 정도 지났을 무렵, A/S 완료된 마우스가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A/S 보낼 때 우체국 택배 박스로 포장해서 보냈었는데 로지텍 문구가 적힌 박스로 바뀌어서 왔네요.
박스를 열어보니 로지텍 지프로 무선 마우스(새 제품)와 수리내역서가 들어있었습니다.
먼저 수리 내역서를 살펴볼까요? 먼저 불량 증상에는 '버튼 클릭 안 됨'이라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처리결과와 작업내역은 '동일제품교체'라고 되어있고요.
이제 마우스 박스를 살펴봅시다. 보니까 비닐 포장도 되어있는 완전 새 제품이 왔어요.
그런데 완전 새 제품은 아니었어요. 개봉이 되어있었죠. 이렇게 개봉되어있는 이유는 마우스 뒷면 무게추 넣는 곳에 있는 시리얼 넘버 S/N을 전에 쓰던 시리얼 넘버 그대로 바꿔줘야 하기 때문이에요. 만약 시리얼 넘버 S/N을 이전에 쓰던 것 말고 새롭게 교체된 기기의 시리얼 넘버를 사용한다면 보증기간은 계속 연장되겠죠?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박스는 개봉될 수밖에 없어요.
보시다시피 마우스는 완전 새 제품이에요. 비닐도 이렇게 붙어있죠.
마우스 뒷면 무게추 넣는 곳을 열어봤습니다. 이렇게 제품번호(P/N)와 시리얼 넘버(S/N)가 이전에 쓰던 것 그대로 덮어 씌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지프로 무선 마우스의 영롱한 자태입니다. 완전 반짝반짝하죠? (새 거 받은 기념으로 찍어봤습니다.)
저는 좌우측 사이드 버튼은 아예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버튼 캡을 버튼 커버로 바꿔줬습니다. 참고로 버튼 캡을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밖으로 튀어나와있는 것이고, 버튼 커버는 버튼을 누를 수 없도록 평평하게 되어있어요.
버튼 캡과 버튼 커버를 주는 이유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에요.
지프로 무선 마우스 논슬립 스티커 붙이기
인터넷에서 1만 원 정도 주고 마우스 논슬립 스티커(논슬립 패치). 이것을 구매한 이유는 그립감 향상과 땀에 의한 미끌림 방지 때문입니다. A/S 보내기 전에도 이걸 붙이고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A/S로 새 제품 교체를 받으면서 어쩔 수없이 새로 구매했네요.
해당 스티커는 좌우 사이드와 좌우 클릭 버튼에 붙일 수 있어요.
논슬립 패치를 붙이면 마우스가 이런 모습으로 바뀌어요. 마우스가 좀 더 멋있게 변한 거 같죠? 그립감 향상은 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