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문취소 방법


     

     

    주문 취소와 반품의 차이

    주문 취소는 현재 배송이 시작되지 않은 상태에서 취소하는 것이고, 반품은 물건을 택배를 통해 수령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자에게 다시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즉, 단순변심의 이유로 반품을 한다면 배송비가 들 수도 있습니다. 단,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반품 사유가 단순 변심이라고 하더라도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신청은 쿠팡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쿠팡 주문취소 신청방법

     

    먼저 쿠팡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마이쿠팡 메뉴로 이동한 후, 주문 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문 취소 사유(단순 변심, 재주문 예정, 품절 안내 받음)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직 배송이 되지 않은 상태라 그런지 반품비는 들지 않네요. 주문 취소 정보를 확인한 후, 우측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환불은 결제 취소 및 환불되는 것으로 처리됩니다.

     

    결제 수단별 환불 일정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휴대폰 결제로 주문했다가 취소하는 거라 영업일 2일 내에 휴대폰 결제 한도가 복구되겠네요. 만약 결제 당월이 아닌 익월 환불이라서 휴대폰 결제 한도 복구가 불가능하다면 계좌 입금이나 쿠페이 머니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 신청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문 취소 신청이 완료되었네요. 환불 예정일을 보면 '상품 회수 이후 환불'이라고 되어있지만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도 않았기 때문에. 아마도 며칠 안에 환불 처리될 것입니다.

     

    주문 취소를 완료하니 '반품접수'라고 상태가 바뀌었네요. 저는 배송 예정일을 한참이나 지난 후에 주문을 취소하는 거여서 이렇게 뜨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주문 취소 신청을 완료하고 10분 정도 지난 시점에서 '환불 요청이 승인되었습니다.'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아직 휴대폰 결제 취소 및 한도 복구는 안되었는데. 쿠팡 환불 규정에 적혀있는 대로 영업일 2일 이내에는 처리가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