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사용방법


     


     

    듀얼 메신저 기능 안내

     

    '듀얼 메신저' 하나의 휴대폰에 2개의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그리고 '듀얼 앱용 연락처'를 이용하면 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와 별도로 관리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시 말해, 이 기능을 켜면 내 폰에 연락처가 2개가 된다는 것이죠.

     

    참고로 듀얼 메신저 기능은 카카오톡이 아닌 페이스북도 지원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안 됩니다.)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사용 방법

    듀얼 메신저 기능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만 이용 가능합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이용 불가능이에요.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어서 '유용한 기능'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듀얼 메신저'를 눌러줍니다.

     

    사용 가능한 앱에 보이는 카카오톡을 'ON 상태'로 바꿔줍니다.

    ※ 내 휴대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어야지만 '사용 가능한 앱 목록'에 나옵니다.

     

    "카카오톡 듀얼 앱을 설치할까요?"라는 확인 창이 뜨면 '설치'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듀얼 메신저 기능 주의사항과 '듀얼 앱용 연락처 기능 사용 여부 확인 창'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그대로 사용할 것이라면 해당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두고 넘어가 주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만 기다려주면 이렇게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기능'이 켜지게 됩니다.

     

    듀얼 메신저 기능이 켜지게 되면, 이렇게 '듀얼 메신저용 카카오톡 앱'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좌) 메인 카카오톡 (우) 듀얼 메신저용 카카오톡

    해당 앱을 메인 화면으로 꺼낸 후, 실행해 줍니다.

     

    앱 실행 후, 아래에 보이는 '허용하기'를 눌러줍니다.

     

    연락처, 전화, 사진 및 미디어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카카오톡을 이미 사용 중인 상태에서 듀얼 메신저용 카카오톡을 실행한다면, 이러한 안내 창이 뜰 것입니다.

    내용은 별 거 없습니다. 그냥 '하나의 전화번호로는 하나의 카카오톡만 사용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듀얼 메신저용 카카오톡에 사용할 카카오 계정이 있다면 이 화면에서 바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메인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카카오 계정 말고는 없다면, 아래에 보이는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를 눌러 카카오 계정을 추가로 하나 만들어줘야 합니다.

    새로운 카카오 계정을 만들기 위해선 현재 카카오톡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새로운 번호가 필요합니다.
    선택적 이용 동의는 웬만하면 체크 해제하고 넘어가세요.

     

    새로운 카카오톡 계정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통신사 자체에서 지원하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휴대폰 번호를 하나 더 만들어 듀얼 메신저에 사용할 카카오 계정을 만들어주면 되죠.

    참고로 SKT에는 '넘버플러스'라는 투넘버 서비스가 있습니다. 매월 3,850원(부가세 포함)을 내야 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 설치 및 로그인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만약 듀얼 앱용 연락처를 사용한다면, 메인 폰에 있는 카카오톡 친구와 겹치지 않게 관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앱용 연락처 기능을 사용하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