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장애인 증명서란?

     

    장애인증명서는 말 그대로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해당 서류에는 증명서 발급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영문명, 주소, 보호자(필요시 기재), 보호자와의 관계(필요시 기재), 주장애 및 장애 정도, 부장애 및 장애 정도, 등록번호, 최초 및 재취득 등록일자, 종합 장애 정도, 제출처 및 용도, 증명서 발행일자, 발행자가 기재되어있습니다.


     

     

    장애인 증명서 발급방법

    장애인 증명서는 인터넷(정부24)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입니다. 발급받은 증명서는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장애인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아볼까요?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메인 화면에 보이는 검색 창에 "장애인증명서"라고 입력한 후,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장애인증명서 발급 서비스 검색되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보이는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장애인 증명서를 받기 위해선 회원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비회원 신청하기로 해도 공동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가능 수단으로는 인증서(간편 인증, 공동 인증서), 디지털 원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 인증, 비회원 로그인이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을 완료하면, 이렇게 장애인증명서 발급 신청 창으로 이동됩니다.

     

    장애인 증명서 신청인 본인의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수령 방법(온라인발급)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 눌러줍니다.

     

    몇 초 정도 기다리면 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면서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되는데요. 증명서 출력을 위해 화면에 보이는 '문서출력'을 눌러줍니다.

     

    문서 출력 창이 켜지면, 인쇄 버튼을 눌러 장애인 증명서를 출력해줍니다. (프린트 출력 또는 PDF 파일 저장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