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AS 신청방법


     


     

    관련 글

    2022.05.13 - [# 생활정보 (PC, 모바일)] - 삼성전자 출장 서비스 신청방법

    2021.11.24 - [# 생활정보 (PC, 모바일)] -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이전 설치 신청방법

    2022.02.11 - [# 생활정보 (PC, 모바일)] -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정기검사)


     

    LG 에어컨 보증 기간

     

    LG 에어컨은 '계절성 상품'에 해당하며,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입니다. 에어컨 말고 다른 계절성 상품인 선풍기, 난방기, 히터 등도 포함됩니다.

    <일반 제품 보증 기간>
    일반 제품은 휴대전화,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주방기기, 가습기, PC, 모니터, 프린터 등에 해당하는 상품이며,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20년 1월 1일 이후 구입한 LG 스마트폰은 보증 기간이 2년입니다.)

    ※ LED 전구 같은 경우에는 보증 기간이 6개월입니다.

     

    만약 보증기간이 지난 상품이라면 어쩔 수 없이 '유상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무상 보증 내 AS라 하더라도 고장 난 이유가 '고객 부주의' 라면 돈을 주고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최종적인 수리비(서비스 요금) "부품비 + 수리비(기술료) + 출장비"이며, 출장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8,000원이 청구됩니다.

    ※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 22,000원이 적용됨.


     

     

    LG 에어컨 AS 신청방법

    LG 에어컨 A/S는 LG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 또는 LG전자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LG전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777.
    ※ 이 글은 PC(LG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은 에어컨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LG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LG전자 회원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가능 수단은 LG전자, 카카오, 네이버, 구글, 애플입니다.

     

    로그인 후, 고객지원 메뉴에 있는 '출장 서비스 예약'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LG전자 출장 서비스 신청 창으로 이동되는데요. 일단 먼저 출장 서비스받을 LG전자 제품을 선택해줍니다.

     

    이어서 모델명을 입력해줍니다. 모델명을 모르겠다면 '모델명을 모르겠어요. 건너뛰기'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구입 시기와 렌탈 여부를 입력해줍니다.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보증 기간이 2년이기 때문에 구입 시기가 2년 이상이라면 유상으로 수리를 받게 됩니다.

     

    고장 증상(기능, 냄새, 냉방, 누수 등)을 선택해줍니다.

     

    세부 증상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엔지니어에게 전달할 내용이 있다면 아래에 입력해줍니다. (100자 이내 입력 가능)

     

    추가정보(건물 유형)를 선택해줍니다. 에어컨 설치 위치가 아파트, 빌라, 주택, 원룸이라면 '주거공간'을 선택하고, 에어컨 설치 위치가 상가, 사무실, 오피스텔(사무용, 영업용) 사업장, 호텔, 모텔이라면 '상업공간'을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 실외기 위치를 입력해줍니다. 선택 가능한 실외기 위치는 아파트 베란다 난간, 건물 외벽 앵글, 건물 밖 실외기실, 옥상, 베란다 내부, 실내 실외기입니다.

     

    마지막으로 예약자 정보를 입력한 후, 아래에 보이는 '(AS 방문) 희망 일시 선택'을 눌러줍니다.

     

    그런데 만약 가까운 시일 내에 예약 가능한 날짜가 없다면,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 상담원 연결을 통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6월 중순부터 A/S 출장 서비스 예약이 이미 많이 차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한여름에는 이렇게 인터넷으로는 출장 서비스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LG전자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A/S 신청하기

     

    가까운 시일 내 A/S 출장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하다면, 무조건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 상담원 연결을 통해 A/S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출장 서비스 신청을 위해 LG전자 고객센터 1544-7777에 연락해줍니다.

     

    LG전자 고객센터에 전화한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상담사 연결'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상담받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2년 07월 26일 화요일에 에어컨 A/S 출장 서비스를 신청했었는데요. 저희 지역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는데.. 이미 출장 서비스 예약이 한두 달 뒤까지 꽉 차있는 상태였어서 출장서비스 신청 가능 날짜가 9월 중순부터였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일단 2달 뒤쯤으로 출장서비스를 예약해 놓은 상태이며, 상담원분이 중간중간에 비는 날짜가 생기면 예정일보다 더 빠르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신다고 하시긴 했는데.. 지금 에어컨 A/S 출장 서비스가 너무 핫해서 크게 기대가 되지는 않네요.

    한여름에 에어컨 출장 서비스받기 참 힘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