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방법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처 및 정보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처는 시.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읍.면.동사무소), 무인발급기, 교육지원청(초.중.고 행정실), 인터넷(정부24)이며,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해당 서류는 대학교 수시 1차나 2차 접수 시 많이 이용됩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에는 합격증 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응시 과목 및 점수, 합격 연월일, 총점과 평균이 적혀있습니다.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방법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편의상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를 검색해줍니다.

     

    이렇게 '검정고시성적증명서'가 검색 결과에 나온다면 우측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발급 신청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여부,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를 빈칸 없이 입력해줍니다.

     

    이제 검정고시 합격 성적을 불러오기 위해 고시구분 우측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고시구분(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을 선택한 후, 우측에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 결과에 나오는 시험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는 회차별로만 발급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차의 점수를 가져와 조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민원이 처리될 때까지 조금 기다려줍니다.

     

    민원 처리가 완료되니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이동되네요. 이제 해당 문서를 출력해야 하니까 처리상태 아래에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문서 출력 미리 보기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출력을 완료했습니다. 발급부터 출력까지 5분도 안 걸린 것 같네요.

     

    한 번 출력한 이후부터는 재출력이 불가능합니다. 열람만 가능하죠. 문서 출력을 완료한 상태에서 처리상태 아래에 있는 열람문서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미리 보기 창이 실행되는데요. 아까와는 다르게 '열람용'이라는 워터마크가 찍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류로써의 효력이 없다는 말이겠죠. 그리고 인쇄 버튼도 보이지 않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