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이란

     

    카카오톡에 있는 멀티 프로필은 내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기본 프로필이 아닌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 기능을 통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가족에게 연인 커플 프사를 숨기고 싶거나 회사 동료들에게는 내 개인적인 프사를 보여주기 싫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카카오톡 상대방 멀티 프로필 여부 확인 방법

    상대방이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사용했는지 궁금할 때, 그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유추해보는 방법, 100% 확인 방법)

    이 글은 제가 직접 투 폰으로 실험해보고 올리는 글입니다.

     

    상대방의 멀티 프로필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카카오톡에서도 이 기능을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이라고 홍보하기도 했기 때문에 그런 방법이 있을 리가 없죠. 그래도 멀티 프로필 사용 여부를 유추해볼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높은 확률로 멀티프로필 사용 여부를 유추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죠.

     

    일단 첫 번째로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지정해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상대방 프로필에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게됩니다. 즉, 프로필에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인다면 상대방은 메인으로 사용하는 '기본 프로필'이라는 것이죠.

    참고로 이것은 100% 확실한 방법이 아닙니다.
    높은 확률로 유추해볼 수 있는 방법이죠.

     

    좌측은 기본 프로필이고, 우측은 멀티 프로필입니다. 멀티프로필 쪽에는 우측에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지 않죠?

    만약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사용했다면, 우측에 보이는 것처럼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프로필 배경 사진 변경 내역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위처럼 옆으로 넘길 수 없는 "1/1"이라면 일단 멀티프로필 사용 여부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필 사진 변경 아닙니다. 프로필 배경 사진이에요.)

    그런데 만약 상대방이 카카오톡 배경 사진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 사진을 바꾸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것만으로는 멀티 프로필 사용 여부 추측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먼저 첫 번째 테스트를 했을 때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배경 사진 변경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면서, 배경 사진 변경 내역이 없다면 멀티프로필 사용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나름 높은 확률로 말이죠.


     

     

    100% 정확히 확인하는 방법

    상대방의 멀티프로필 사용 여부를 100%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족 폰 또는 지인 폰을 사용해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보는 것입니다. 즉, 상대방도 전혀 모르는 내 지인 휴대폰을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내 친구 목록에 없는 사람은 절대로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내 폰이 아닌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사용하면 멀티 프로필 사용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테스트를 할 상대방과 일면식이 전혀 없는 지인 휴대폰으로 '전화번호' 또는 '카카오톡 ID'를 통해 친구 추가를 해줍니다.

     

    지인 폰으로 친구 추가를 완료하고 확인한 프로필이 바로 멀티프로필이 아닌 메인으로 사용하는 '기본 프로필'입니다. 프로필 우측 하단에 '카카오스토리 아이콘'도 보이네요.

     

    그리고 이렇게 프로필 배경 사진 변경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프로필 사진 변경 내역이 아닌 배경 사진 변경 내역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