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방법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처 및 정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에는 검정고시 합격 사실이 적혀있습니다. 합격 사실 이외에 점수 같은 정보들은 적혀있지 않죠.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는 시. 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읍. 면. 동사무소), 교육지원청(초. 중. 고등학교 행정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에는 이렇게 합격증 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검정고시 합격일이 적혀있습니다. 해당 서류는 대학교 수시 접수 시 서류 제출로 많이 쓰입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 및 출력 방법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이기 때문에. 저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오프라인에서 발급받고 싶다면 본인 주소지와 상관없이 교육청, 읍. 면. 동사무소, 초. 중. 고등학교 행정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 보안인증, 비회원 로그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 중간에 있는 검색창에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를 입력해줍니다.

     

    '검정고시합격증명서'가 검색 결과에 나오면 우측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신청 창이 뜨는데. 여기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 여부,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제 합격 정보를 입력해줄 차례입니다. 고시 구분 우측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고시 구분(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을 선택해줍니다.

     

    고시 구분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검색 결과에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한 시험 정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합격정보로 불러올 시험 정보를 선택해줍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면서 서비스 신청내역 메뉴로 이동될 것입니다. 발급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프린트를 해야겠죠? 화면에 보이는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우측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인쇄를 완료했습니다. 여기에는 합격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검정고시 합격일 자세히 적혀있네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 및 출력을 완료한 이후에는 해당 서류를 열람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재출력은 불가능합니다. 재출력을 원한다면 추가로 신청해야 합니다.

     

    궁금해서 정부24 서비스 신청내역에 있는 열람 문서 버튼을 눌러봤는데요. 해당 문서에는 '열람용'이라는 워터마크가 반복적으로 찍혀있네요. 문서 제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