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환불방법


     


     

    승차권 환불 위약금

     

    <KTX 일반 승차권 환불 위약금>
    # 출발 전 (코레일톡 앱 또는 인터넷으로 환불 신청 가능)
    출발 1개월 ~ 1일 전 : 무료(평일) 또는 400원(주말, 공휴일)
    출발 당일 ~ 출발 3시간 전 : 무료(평일) 또는 5%(주말, 공휴일)
    출발 3시간 전 ~ 출발 시간 전 : 5%(평일) 또는 10%(주말, 공휴일)

     

    <KTX 일반 승차권 환불 위약금>
    # 출발 후 (역 창구에서만 환불 신청 가능)
    출발 후 20분까지 : 15%
    출발 후 20분 ~ 60분까지 : 40%
    출발 후 60분 ~ 도착까지 : 70%


     

     

    KTX 환불 신청 방법

     

    KTX 이용권 환불 신청은 모바일(코레일톡 앱) 또는 PC(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이 글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가능)

     

    먼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멤버십번호, 이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메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이는 '마이페이지'를 눌러줍니다.

     

    마이페이지로 이동 후, 좌측에 보이는 '발권/취소(반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현재 인터넷 취소가 가능한 KTX 이용권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보이는 '반환'을 눌러줍니다.

     

    환불할 이용권을 선택한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반환요청'을 눌러줍니다.

     

    반환 수수료(환불 위약금)를 확인한 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반환'을 눌러줍니다. 저는 보니까 반환 수수료가 0원이네요.

     

    그러면 위와 같이 승차권 반환/취소 확인 창이 뜰 텐데요. 여기서 '예'를 눌러주면 환불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참고로 반환 금액(환불 금액)은 해당 금융기관을 통해 평일(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반환됩니다.

     

    위와 같이 '승차권 반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환불 신청이 최종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환불 신청을 완료했으니 이제 환불 금액이 입금될 때까지 기다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결제 취소 및 환불 완료

     

    KTX 승차권 결제일 : 11월 15일 월요일
    KTX 승차권 환불 신청일 : 11월 17일 수요일
    KTX 승차권 환불 신청 완료일 : 11월 19일 금요일 
    저 같은 경우에는 환불 신청부터 환불 완료까지 2일 정도 걸렸네요.

    참고로 저는 신용카드(네이버 페이)로 결제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