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엠 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케이티엠 모바일 셀프 개통 준비물

    요즘 부쩍 매월 내는 휴대폰 요금이 부담돼 알뜰 요금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3사의 비싼 휴대폰 요금 메리트가 적어졌다는 말이겠죠? 저 또한 그중 한 명이고요. 축소되는 멤버십 혜택부터 점점 비싸지는 요금제까지 이젠 3사 휴대폰 요금제를 이용할 필요가 더더욱 없어졌습니다.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자급제폰을 하나 구매해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매월 내는 휴대폰 요금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휴대폰 구매 트렌드가 이런 식으로 계속 바뀌고 있어 휴대폰 매장도 많이 없어졌습니다. 최근 휴대폰 매장 관련 기사를 보니 단통법 이후 휴대폰 매장 개수가 반 이상은 없어졌다고...

     

    다들 아시겠지만 알뜰 요금제는 휴대폰 매장 방문이 필요 없습니다. 개통에 필요한 준비물 몇 가지만 빠짐없이 챙겨주면 인터넷으로도 개통이 가능하죠.

    일단 첫 번째로 말씀드릴 준비물은 바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할 통신사의 유심'입니다. 알뜰 요금제 유심은 알뜰 요금제 통신사 홈페이지 택배, 쿠팡 로켓 배송, 집 근처 편의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유심을 쿠팡 로켓 배송으로 구매했습니다. 통신사는 KT M 모바일이고요.

     

    두 번째 준비물은 '자급제 폰' 또는 '신규 가입 또는 번호 이동할 휴대폰'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비싼 돈 들여 자급제 폰을 준비했습니다. 자급제폰 20% 할인을 하기에..

     

    참고로 제가 구매한 것은 '갤럭시 S21 울트라 256기가'이며, 당시 구매 가격은 964,120원이었습니다.

     

    세 번째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주세요.

     

    네 번째 준비물은 '본인 인증 수단'입니다. 신용카드, 네이버 인증서, 범용 인증서 중 하나를 준비해주세요. 참고로 일반 은행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안됩니다.

    이 4가지 준비물만 있으면 알뜰 요금제 셀프 개통이 가능합니다. 개통 신청 및 처리도 5분에서 10분 안에 다 처리되고요.


     

    셀프 개통 가능 시간

     

    셀프 개통 가능 시간은 케이티엠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번호 이동은 월요일~토요일 10시부터 19시까지 가능하며, 신규 가입은 09시부터 21시까지 가능합니다.


     

     

    케이티엠 모바일 셀프 개통 방법

    셀프 개통 시 필요한 준비물과 개통 가능 시간은 확인했으니 이제 셀프 개통 방법에 대해 찬찬히 알아봅시다.

    ※ 이 글은 번호 이동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만약 신규 가입이라면 제가 진행한 것들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먼저 앞으로 사용할 요금제를 미리 생각해둡니다.

     

    사용할 요금제를 생각했다면 이제 케이티 M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미성년자는 셀프 개통 시 법정 대리인(부모님) 동의가 필요합니다. (해피콜 절차 필요)

     

    홈페이지 접속 후, 무약정 유심 메뉴에 있는 '후불유심'을 눌러줍니다.

     

    유심 유형, 가입 유형, 약정기간(무약정)을 선택한 후 개통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유심을 미리 준비한 상태였기 때문에 '셀프 개통'을 눌렀습니다.

     

    가입 유형(번호이동, 신규가입)을 확인한 후, 앞으로 사용할 요금제를 선택해줍니다.

     

    이어서 요금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모두 확인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본인인증 및 사전 체크 창으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유형,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까지 모두 입력해줍니다.

     

    집 주소와 부정 가입 방지 정보(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알뜰 요금제 가입 유형이 번호 이동이기 때문에 번호 이동할 전화번호와 번호 이동 인증 유형을 입력했습니다.

     

    저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가 'U+ 알뜰모바일'이라 '(주)미디어로그'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내가 이용 중인 알뜰 요금제 통신사는 알뜰 요금제 공식 홈페이지 최하단에 정확히 적혀있습니다. 

     

    번호 이동 전에 사용하던 요금 납부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아래에 보이는 '사전동의 요청'을 눌러줍니다.

     

    문자 인증 또는 ARS 인증을 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전 체크 이후, 셀프 개통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고객 사전체크 확인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이러한 문구가 나온다면 아래에 보이는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참고로 전 통신사의 잔여 금액은 케이티 M 모바일 첫 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이메일 주소와 유심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여기에 입력하는 유심 번호는 내가 이번에 구매한 '케이티 M 모바일 유심 번호'입니다.

     

    명세서 수신 방법(모바일, 이메일, 우편), 요금 납부 방법(자동이체, 신용카드)을 입력해줍니다. 최초 계좌번호 및 카드번호 등록은 가입자 본인 명의만 가능합니다. 등록 및 개통 완료 이후부터는 타인 명의로 요금 납부가 가능함. (고객센터 문의 필요)

     

    휴대폰 안심 서비스 가입 여부를 선택해줍니다. 이것은 휴대폰 분실, 도난, 화재, 파손, 침수 발생 시 일정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만약 서비스 가입을 원한다면 여기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미가입' 선택했습니다.

     

    부가 서비스 가입 목록을 확인한 후, 아래에 보이는 개통요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개통 요청 버튼을 누른 후, 조금 기다려주면 이렇게 개통 상태가 바로 조회되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개통 요청 즉시 개통이 완료되었네요.

     

    개통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이상이 없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창을 닫아주면 됩니다.

     

    참고로 개통 요청 정보 확인 창에서 '개통상태조회'를 누르면 현재 개통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통 완료 이후, 쓰던 유심은 사용 불가 상태로 바뀝니다.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면서 말이죠.

     

    개통 완료된 케이티 M 모바일 유심을 꽂은 후, 유심 인식을 위해 휴대폰 재부팅을 1번에서 2번 정도 해주면 끝입니다. 유심 인식이 완료된 시점부터는 전화, 문자, 인터넷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티 M 모바일 알뜰 요금제 셀프 개통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