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카메라 사진 저장 위치 SD카드로 변경하기


     


     

    마이크로 SD카드 구매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기본적으로 내부 저장소에 사진이 저장되는데요. 이 사진 저장 위치를 내장 메모리에서 SD카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저장 위치를 SD 카드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이유는 휴대폰의 내부 저장소 용량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앱도 많고, 갤러리에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이 많다면 한정적인 내부 저장소 용량은 금방 차 버리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는 256기가 기준으로 3만원 정도 합니다.

    마이크로 SD카드는 용량별, 처리속도별로 이름이 조금씩 다릅니다. 저장 용량은 SD, SDHC, SDXC 순으로 커지고, 처리 속도는 클래스 2, 4, 6, 8, 10으로 나누어집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것은 마이크로 SDXC 메모리카드 클래스 10짜리 256기가입니다.

    ※ 마이크로 SD카드 구매 전에 본인 휴대폰에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제가 구매한 마이크로 SDXC 메모리카드 스펙입니다. 읽기 속도는 100MB/s이고, 쓰기 속도는 45MB/s이네요.


     

     

    사진 저장 위치 SD카드로 변경하기

     

    사진 저장 위치를 SD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선 휴대폰에 SD카드가 마운트(연결)되어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SD카드 장착을 했다면, 카메라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SD카드 장착 후, 카메라 앱을 켜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변경'을 누르면 사진 저장 위치를 SD카드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이전에 봤던 안내 창이 뜨지 않는다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저장 위치를 'SD 카드'로 변경해줍니다.

    ※ 목록에 SD 카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SD 카드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것입니다. (메모리카드 인식 실패, 마운트 해제 등)

     

    저장 위치를 SD 카드로 변경한 이후부터는 사진 촬영 시 SD 카드에서 생성한 폴더를 사용하게 됩니다. 폴더 이름은 같지만 폴더 좌측 하단 쪽을 보면 아이콘 표시 상태가 조금 다르죠? (SD 카드 아이콘 추가)

    ※ SD 카드 폴더에 저장된 사진을 내부 저장소로 이동시키고 싶다면,  '앨범으로 복사' 또는 '앨범으로 이동' 기능을 이용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